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넵튠(이하 ‘회사’)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 회원(이하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회원, 비회원 포함)를 의미합니다.
2. “게임 서비스“란 유무선네트워크를 통해 게임머니 또는 아이템 등의 구매, 네트워크 게임 이용 등을 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콘텐츠”는 게임서비스와 관련되어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된 내용물 일체를 의미합니다.
– “유료콘텐츠”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앱스토어”를 통해 유상으로 구매한 온라인 콘텐츠 일체를 의미합니다.
– “무료콘텐츠”는 회원이 유료콘텐츠 외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일체을 의미합니다.
4. 모바일 기기”란 휴대전화, 태블릿 PC, 휴대용 게임기, 기타 디지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이용하거나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기를 의미합니다.
5. “오픈마켓(앱스토어)”이란 회원이 회사의 제공하는 게임 application을 유료 또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거나 게임 application 내의 In-App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회사와 회원간의 거래를 중개하는 공간을 의미합니다.
6. “오픈마켓사업자”란 오픈마켓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7. “계정(ID)”이란 회원의 식별과 게임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8 “계정정보”란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 또는 동의한 정보를 포함한 일반정보 및 회원의 서비스상 캐릭터, 아이템, 경험치 등을 포함한 게임이용정보, 이용요금 결제상태 등 생성정보를 통칭합니다.
9. “캐릭터”란 회원이 게임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방식에 따라 선정하고 조종하는 게임데이터를 의미합니다.
10.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 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11. “In-App결제(In-App Purchase)”란 게임 내에서 다양한 아이템, 기능, 게임머니 등을 구매하기 위한 결제 행위를 말합니다.
12. “In-App아이템”이란 In-App결제를 통하여 회원이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기능, 게임머니 등을 말하며, 다음과 같이 “캐시형 아이템”과 “단품형 아이템”으로 구분됩니다.
– “캐시형 아이템”이란 회원이 게임 내에서 다른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게임내의 일정 기능을
이용하는데 사용하기 위하여 게임 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게임머니 성격의 아이템을 말합니다.
– “단품형 아이템”이란 회원이 캐시형 아이템을 이용하지 않고 게임내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을 말합니다.
13. “제휴서비스”란 카카오톡, 라인 등과 같은 메신저 서비스와 제휴를 통하여 회원이 제휴 메신저 플랫폼의 가입 정보, 프로필 사진 등을 기반으로 메신저 친구들과 연계하여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이 약관은 게임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게임서비스 홈페이지(http://www.neptunegames.co.kr/)에 게시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의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콘텐츠 및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회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습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을 정하여, 적용일 7일전 회사 홈페이지, 서비스 중인 게임 또는 공식카페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 또는 게임내 네트워크 서비스 접속 시 확인할 수 있게 공지합니다. 기존 회원에게는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중요 내용에 대한 변경인 경우 이에 대한 설명을 포함)를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로 발송합니다. 단, 이메일이나 전화번호 등 회원정보를 수집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단, 회사에 긴급한 사정 혹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전항의 약관 개정에 관한 사전 고지를 긴박하게 하거나 사후에 고지할 수 있으나, 이 경우에도 회원이 즉각 인지할 수 있도록 게임접속시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개정약관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 혹은 공지된 기한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게임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⑦ 기본적으로 회원은 회사 약관 이용에 최초 1회 동의시 이후 회사에서 서비스되는 게임서비스를 별도의 동의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령확인이 필요한 서비스 또는 별도의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본인 확인 및 동의절차를 거쳐야 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⑧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계 법령 도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회사 정보 등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실수 또는 착오 없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할 수 있도록 회사 및 콘텐츠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음의 사항을 회사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초기화면에 다음의 사항을 제공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 (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및 전자우편주소
3. 전화번호, FAX 번호
4.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5. 개인정보취급방침
6. 서비스이용약관
③ 회사는 콘텐츠에 관한 내용을 회사 홈페이지 또는 오픈마켓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오픈마켓 게임 소개에 제공하도록 합니다.
1. 콘텐츠 제작자명
2. 콘텐츠 제작일 또는 업데이트일
3. 콘텐츠의 명칭 및 내용
4. 콘텐츠의 이용에 있어서 이용제한연령등급이 있는 경우 그 등급
– 게임 등급은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21조 제1항 제4호 및 오픈마켓 등급분류 기준에 따라 자체 등급 분류를 합니다. (단,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의 경우 제외)
④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만, 콘텐츠의 특성상 이러한 정보가 불필요한 경우에는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모바일기기 사양 : CPU, 운영체제, 해상도, 메모리 등
2. 콘텐츠 이용에 필수적인 소프트웨어
3. 기타 콘텐츠 이용에 필수적인 하드웨어 장치
4. 기술적 보호조치(DRM)에 관한 사항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 또는 회사의 게임을 다운로드 받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② 회원이 회사의 가입절차에 따라 회원임이 인증된 경우 “넵튠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환급 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회원의 별명, 사진 등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이 공개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라인 등 플랫폼 기반 제휴서비스를 통해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친구로
등록되지 않은 제3자에게 이름, 닉네임, 프로필 사진 등을 공개할 수 있으며 이는 게임기능의 이용에
필요한 목적으로만 사용합니다. 회원이 제3자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할 경우 회원의 정보는
임의의 내용으로 변경되어 출력되거나, 게임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인확인을 위해 필요시, 회원에게 그 이유를 고지하고 회원의 신분증 사본 또는 이에 상응하는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미리 고지한 목적 외 사용할 수 없으며, 목적 달성시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④ 회사는 관계 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을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
① 모바일 게임 서비스에서의 각종 데이터, 아이템 등(이하 “아이템등”이라 합니다)에 대한 소유권과 지식재산권은 회사가 보유하며, 회원은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만을 갖습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④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도록 합니다. 단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모바일 게임 서비스에서 회원간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개입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 서비스에 대하여는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또는 관계 법령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모바일 게임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또는 차단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이유로 환급, 보상 등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회원이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는 해당 법령에 의거 처벌을 받게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도한, 회원이 이와 같은 영업 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관련정보(글, 사진, 영상 등) 삭제 및 기타의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등의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게임 데이터(계정, 캐릭터, 게임아이템 등)를 유상으로 처분(양보, 매매 등)하거나 권리의 객체 (담보제공, 대여 등)로 하는 행위
11. 10호의 행위를 유도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12.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13.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게임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4. 유료콘텐츠 결제 후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직접 청약철회를 한 후 회사에 알리지 않고, 청약철회로 회수돼야 할 게임 아이템을 그대로 사용하는 등 비정상적인 환불처리 관련 행위
15.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⑤ 회사는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 회원의 계정명, 캐릭터명, 길드명에 대한 제한
2. 채팅내용과 방법에 대한 제한
3. 게시판이용에 대한 제한
4. 게임플레이방법에 대한 제한
5. 기타 회원의 게임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게임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⑥ 회원은 각 오픈마켓에 표시•공지되어 있는 안내 사항, 게임 이용을 위한 기술적 사항, 가격, 주의사항 등을 주의 깊게 살펴 본 후 게임 application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각 오픈마켓에 표시•공지에 따라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단말기가 게임 이용에 적합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해당 회원의 게임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저작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③ 회원 게시물 중 회사의 운영정책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등록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 혹은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경우

 

제1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 게재)
①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② 회사가 게재하고, 제3자가 주체인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한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떤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여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하에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1항의 광고 및 제3항의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경우 SMS, 스마트폰 알림, e-mail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서비스를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등의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 접속시 알림 형태로 공지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긴급하고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게임 내용이나 게임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게임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게임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게임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5.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게임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③ 회사는 정기점검을 위해, 일정 시간을 정하여 게임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사실을 회원에게 게임 초기 화면 또는 게임서비스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
④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⑤ 회사는 스마트 기기를 위한 전용 게임 application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은 게임 application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⑥ 유료 서비스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하며, 네트워크를 통해 게임 application 다운로드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가입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⑦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게임 application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 스마트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되며, 스마트 기기의 변경, 번호변경 및 해외 로밍의 경우 콘텐트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는 어떤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다라 발생하는 게임이용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에 대해서는 게임초기화면 또는 게임서비스 홈페이지에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치명적 버그발생, 서버기기 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기술상, 운영상 필요에 의해 게임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전에 게임초기화면 또는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게임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게임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원은 무료 게임서비스 및 사용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서비스 등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할 수 없습니다. 사용기간이 영구이거나 표시되지 않은 유료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종료일까지를 사용기간으로 봅니다.

 

제13조 (유료 콘텐츠의 구매, 사용기간 및 이용)
① 회원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 기기의 종류에 다른 각 앱스토어(오픈마켓) 사업자의 결제 운영정책에 따라 유료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결제 정책의 차이로 인해 결제금액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료콘텐츠의 구매 대금은 앱스토어 사업자와 연계된 이동통신사나 플랫폼사업자 및 앱스토어 사업자가 정하는 방법 및 정책에 따라 부과되며, 납부방식 또한 해당 사업자의 정책을 따릅니다.
② 게임 서비스내에서 회원이 구매한 유료 콘텐츠는 해당 게임 서비스 게임 application을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단말기에서만 이용할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구매한 유료콘텐츠 사용기간은 구매시 명시된 사용기간을 따르고, 사용기간이 명시되지 않은 아이템의 사용기간은 1년입니다. 다만, 12조 2항에 따라 서비스 중지가 이뤄지는 경우, 유료콘텐츠의 사용기간은 서비스 중단 공지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로 봅니다. 사용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회원은 해당 유료 콘텐트에 대한 사용권이 소멸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정하여 별도로 고지한 방법 이외에는 유료 콘텐츠를 회원 본인의 계정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제 3자에게 양도, 대여, 매매 기타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대금결제)
① 콘텐츠에 대한 구매대금은 원칙적으로 이동통신사와 앱스토어 등에서 정하는 정책, 방법 등에 따라 부과되며 납부 방법 역시 정해진 방식에 따라 납부해야 합니다. 회사 및 결제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각 결제수단별로 한도가 부여 도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단말기 및 오픈마켓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지 않거나 부주의하게 노출하여 발생하는 제3자의 결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어떤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및 구매대금의 환불)
① 회사와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일 또는 유료콘텐츠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의 내용이 표기,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1. 선물이나 이벤트 등 회사나 제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료콘텐츠
2.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3. 청약철회 요청 당시 회원이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콘텐츠
③ 다음과 같은 경우 유료콘텐츠의 청약철회가 제한되며 회사는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유료콘텐츠에 대해 결제 전에 청약철회가 제한됨을 표시합니다.
1. 구매 후 즉시 사용되거나 즉시 게임 application에 적용되는 아이템의 경우
2. Application의 정상적인 이용과정에서 결제없이 획득한 아이템의 경우
3.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아이템에서 해당 추가 혜택이 사용된 경우
4. 묶음형태로 판매된 아이템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5.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시 효용이 결정되는 캡슐형/확률형 아이템의 경우
④ 환불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의 운영체제 종류에 다라 각 앱스토어 사업자의 환불 운영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⑤ 회원이 실제 정상적인 구매내역이 기록되는 이용대금의 결제를 통하지 않고 게임 서비스 중에 보상으로 취득하거나, 회사가 내부 이벤트 혹은 외부 제휴 이벤트 등을 통하여 지급한 유료 콘텐츠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⑥ 청약철회 및 환불 등을 요구할 경우 게임내 1:1 문의, 고객센터 이메일 또는 상담전화를 통해 별도 개인정보 취급 동의 과정을 거친 후 회사의 구매내역 확인에 의해 진행되며, 이 과정 중 플랫폼 사업자 또는 앱스토어 사업자를 통해 구매내역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 다음 진행됩니다. 회사는 이 과정 중에서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시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하여 정확한 사실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⑦ 게임 application에서 판매되는 유료콘텐츠를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없이 결제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의 유료콘텐츠 결제가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 받은 재산의 범위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사술 등을 사용하여 성년자로 믿게 한 경우는 취소가 제한됩니다. 유료콘텐츠 구매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단말기 또는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의 명의자를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미성년자 결제취소를 요청하시는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⑧ 게임 application을 통한 결제는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에 따릅니다. 따라서 결제과정에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환급을 요청해야 합니다. 단, 오픈마켓 사업자의 정책, 시스템에 따라 가능한 경우 회사가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필요한 환급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⑨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이루어진 유료콘텐츠 결제에 대해 구매한 유료콘텐츠에 하자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결제취소 및 환급이 불가하며, 유료콘텐츠의 하자로 인한 환급은 선물을 보낸 회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⑩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환불에 필요한 관련 서류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한 조속한 시일 내에 환불을 완료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6조 (청약 철회 등의 효과)
① 회원이 청약철회를 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의 유료콘텐츠(또는 아이템)를 회수 또는 삭제하고 회수 또는 삭제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지급받은 대금 환급을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환급할 때에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경우에 즉시 이를 회원에게 고지하고, 회원에 선택에 따라 환급합니다.
③ 회사는 콘텐츠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로 인하여 회원이 지급한 대금 중 일부를 위약금 또는 이용금액으로 공제할 경우 복수의 지급수단 중 회원이 선택한 지급수단에서 공제하며, 회원의 선택이 없는 경우에 회원에게 유리한 방법으로 제공합니다.
④ 회사가 회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서 정하는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⑤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나 그 밖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서 정한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회사가 결제업자로부터 이미 대금을 지급받은 때에는 이를 결제업자에게 환불하고 이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7조 (과오금의 환불)
① 회사의 고의 또는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금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단, 회원의 고의 또는 귀책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내에서 회원이 부담하도록 합니다.
② 게임 application을 통한 결제는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에 따릅니다. 다라서 결제 과정에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환급을 요청해야 합니다. 단, 오픈마켓 사업자의 정책, 시스템에 따라 가능한 경우 회사가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필요한 환급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③ 게임 application 다운로드 도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되는 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불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제18조 (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 중지)
① 회원은 게임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회원탈퇴”라 한다)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이 본인으로 확인되는 경우에 회원의 신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② 탈퇴는 즉시 처리되며 탈퇴시 회원이 보유한 콘텐츠 정보는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③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5. 회사 및 회원에게 피해를 유발시키는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경우
6. 그 외 서비스 정책에 위배되는 사항

 

제19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합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배상합니다.
1. 사전고지 없이 1일 4시간(누적시간) 이상 연속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정액제 게임아이템에 한하여 서비스 중지ㆍ장애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게임아이템을 제공합니다
2. 회사가 서버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중지ㆍ장애를 사전에 고지하였으나, 서비스 중지ㆍ장애시간이 10시간이 초과한 경우 그 초과된 시간만큼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하거나 게임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보상하도록 합니다.
3. 이용시간 연장이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등가의 유료서비스 아이템 등으로 서비스의 중지 장애 내역을 보상합니다.
③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20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게임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게임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게임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모바일 기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게임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게임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⑨ 본 게임서비스 중 일부의 게임서비스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⑩ 회사는 회원이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캐릭터, 경험치, 아이템 등의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게임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⑪ 회사는 회원의 게임상 사이버 자산(게임머니), 등급/내공 손실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⑫ 회사는 회원의 모바일 기기 오류에 대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정확하게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⑬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게임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게임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게임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와 회원간의 콘텐트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에 관한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08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이전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